티오더즈가 여의도 불꽃축제를 즐기는 방법

뷰맛집 파크원 46F 오피스에서 불꽃축제 즐기기

티오더즈가 여의도 불꽃축제를 즐기는 방법

부제: 뷰맛집 파크원 46F 오피스에서 불꽃축제 즐기기

티오더 여의도 오피스가 뷰 맛집으로 소문난 건 다들 아시죠?
신규 입사자뿐만 아니라 외부 손님들까지, 탁 트인 한강뷰를 볼 때마다 '여기서 불꽃놀이 보면 너무 좋겠어요!' 하곤 했어요.

아쉽게도 작년 티오더는 막 파크원으로 사옥 이전을 해 불꽃놀이는 보지 못했답니다. 😭 하지만 올해는 다르죠!

티오더즈는 24년 여의도 불꽃축제를 어떻게 즐겼을까요? 그 준비과정부터 행사 당일에 생생한 후기까지,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행사 준비

가장 큰 고민은 역시 초청 인원 수를 설정하는 것이었어요. 가급적이면 많은 인원을 초청하고 싶지만, 그것보다도 안전하게, 참여한 분들에게 커다란 만족감을 선사하는 행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거든요.

따라서 몇 명의 인원들을 각각 어디서 볼 수 있게 할까. 가장 먼저 오피스를 돌아다니며 관람 가능 구역들을 정하였습니다!

설정된 스팟에 예상 수용 가능 인원들을 가늠해 보았고, 이 과정에서 같은 파크원 건물에서 불꽃축제 관람 행사를 진행했던 타사 조직문화 담당자님께 조언을 구했어요.

일면식 없는 사이에 연락드렸음에도 이전 행사 참여 인원과 함께 유의해야 할 여러 팁들까지 친절하게 안내주셨답니다.

아래가 그 유의 사항인데요. 혹 이후 불꽃축제 관람 이벤트를 기획하는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요😊

💡
불꽃축제 관람 행사 준비 tip
(1)행사 당일 대부분의 회사가 관람 행사를 진행하다보니, 건물측과 소통이 필수!
(2)무작정 오는 사람들(외부, 내부인 모두 포함)이 있을 수 있으니, 명확한 제한을 두는 것 또한 필수
(3)당일 교통이 매우 혼잡하니 대중 교통 이용 및 일찍 오는 것을 권장

이러한 과정에서 올해 불꽃축제 오피스 관람 가능 인원은 80명으로 선정이 됐어요.

이제, 다음은 관람팀의 구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80명 전원을 티오더 임직원으로 해야하는지, 아니면 티오더 임직원과 그 동행인으로 구성해야하는지.

이를 위해 컬처팀에서는 우선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누구와, 몇명과 함께 보고싶은 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번 불꽃놀이 오피스 관람을 신청한 임직원 수는 모두 87명입니다! 171명의 동행 인원과 함께 신청했기 때문에 총 참여 희망 인은 무려 256명이었어요.

관람 인원은 이 중에서 23명의 신청자를 추첨하고, 이들이 각각 2명의 동행인을 데려올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행운의 주인공은 총 23명! 약 4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추첨을 통해 당첨됐어요!

행사 전 참여를 포기한 인원들이 생겨 여석이 4개나 생겼는데요. 이 추가 모집 신청은 무려 11 대 1 의 경쟁률을 보여줬습니다!

다시 한번 선정된 행운의 티오더즈들! 축하드려요! 🎉


안전 또, 안전


주말에, 그것도 100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수 있는 여의도 축제에 티오더즈와 티오더즈의 가족, 친구들이 방문할 겁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행사 스태프들은 행사 당일 티오더 방문객임을 나타낼 수 있는 목걸이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행사 당일 소등 진행 시 안전을 위해 행사장 곳곳에 위험구역엔 펜스와 야광 스티커를 설치했어요.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티오더즈뿐만 아니라 티오더를 처음 방문하는 동행 인원들을 위해 외부로 공유 가능한 오피스 안내 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

안내페이지 中 일부 발췌

자, 이제 모든 행사준비가 끝났습니다.


행사당일

오후 3시경 여의나루 공원의 인파입니다. 명당자리는 전날 새벽부터 자리 잡기를 한다던데... 정말이군요.😮

💡
tip: 축제 당일 18시 전까지는 여의나루역에도 전철이 정차해요. 하지만, 18시가 되면 바로 무정차한다고 합니다!

해 가지기 시작하자 슬슬, 오늘 행사에 참여하는 티오더즈들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삼삼오오 오피스에 입장하기 시작했어요.

티오더 오피스 내부에는 태블릿을 통해 구매 및 주문을 할 수 있는 무인 편의점과 커피숍이 있어요. 이날 행사에는 참여한 손님들이 즐길 수 있도록 18시부터 1시간 동안 사내 커피숍 달콤커피가 특별 오픈됐습니다.

그리고 19시, 행사 시작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인원들이 도착했기에 오피스 전체 소등을 진행했어요.

선정된 명당 스팟에서 행사가 시작되길 기다리는 티오더즈들. 미리 나간 안내 공지로 다들 관람하면서 먹고 마실 거리를 소소하게 챙겨 오셨답니다 :)

💡
tip: 내부에서 관람하면 아쉽게도 행사 bgm은 들리지 않아요. 약간의 싱크 차이가 있지만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다면 별도로 이어폰을 끼고 음악과 함께 즐기면. 더 큰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후기 사진

다음은 행사 채널을 통해 공유된 티오더즈들의 멋진 사진들 입니다.
함께 보고가시죠😎

가장 먼저 공유 주신 윤아 님의 사진입니다. 저희 같은 행사를 본 거 맞았나요? 😮

다음은 던 님의 사진입니다. 던 님께서도 매년 불꽃 축제에 참여해 사진 촬영을 하신다 해요! 아니 다들 왜 이렇게 잘 찍으시는 거죠😂

엘 님의 사진입니다! 휴대폰으로도 이렇게 잘 나올 수가 있군요!😍


후기

가장 인상적이었던 참석자는 얼마 전 새 신부가 된 윤정 님이에요! 윤정 님은 신혼여행 마지막 날, 귀국 후 피날레로 행사에 참여하셨습니다.

한국 도착 당일 불꽃 축제를 관람하고, 스쿠터를 타고 신혼집 귀가라니! 정말 낭만적인 코스네요! 윤정 님 다시 한번 결혼 축하드려요!❤️


다음은 행사 스태프로 참여한 제로님의 후기입니다.

아래는 제로님에게 검수당하고 3번 만에 컨펌된😮제로님 남자친구분의 후기입니다🤣

추가로 행사 피드백까지! 제로님의 꼼꼼함이 엿보입니다. 제로님 덕분에 행사 내내 든든했습니다!


다음은 스태프로 참여한 메리님의 후기입니다. 메리님께서는 웬만한 티오더 오피스 환경 세팅 방법을 알고 계셔서 현장에서 특히 든든했어요🙌

이건 여담이지만 이번 행사 스태프 경쟁률은 1:1 이었습니다 🫢(여러분 혹 다음에 또 스태프 모집이 열린다면 너무 두려워하지 마세요! )


다음은 멋진 사진을 남겨준 윤아님과 윤아님 친구 분의 후기입니다!

윤아님은 행사방 채널에도 촬영 꿀팁을 남겨주셨어서 따로 촬영 꿀팁까지 문의드려봤습니다.

삼각대가 포인트군요!


다음은 마찬가지로 멋진 사진을 남겨주신 던 님과 던 님 친구분의 후기입니다.

던 님께서도 윤아 님과 함께 촬영 팁들을 채널로 전달 주셨어요. 다음은 던 님이 전달주신 실내 핸드폰 촬영 팁입니다.

💡
tip: 휴대폰을 유리에 딱 붙이고, 위에 반사되는 빛번짐은 다른 손으로 살짝 막아주면 더 잘 찍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티오더가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임직원 가족분들의 지지 덕분"이라고 생각하는 티오더는 이전에도 가족초청행사 등, 임직원들이 소중한 이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왔어요.

모쪼록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가져갔길 바랍니다.

적은 스태프 인원으로 처음 진행해 보는 행사다 보니 부족한 점도 많았다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번 경험을 토대로, 더욱 즐겁고 알찬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Culture 팀이 되겠습니다 :)

아쉽게도 올해 관람하지 못한 티오더즈들, 다음에 더 즐거운 행사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