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오더즈 셋 중 한 명은 이것을 한다

티오더 사내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티오더즈 셋 중 한 명은  이것을 한다

바로 티오더 사내 동호회입니다!

23년도 2분기부터 시작한 티오더 사내 동호회 지원 제도는 벌써 실시 일 년째를 맞이합니다.

실시 일 년째인 이번 분기에는 역대 최고 참여율을 자랑하여, 이번 분기에는 무려 임직원의 40% 가까이가 사내 동호회에 참여합니다.


어떤 동호회가 있나요?

댄스, 원데이클래스, 독서, 캠핑, 풋살, 골프, 당구,농구&러닝, 영화감상, 배드민턴, 클라이밍까지!

정말 다양한 분야의 사내 동호회가 활동하고 있는데요!

지난 제1회 타운홀에서 ‘사내 동아리 활동 다들 잘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라는 VOE를 받은 뒤, Culture 팀에서는 간략하게나마 동호회별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활동 일지 페이지를 신설하였습니다.

이전에도 동호회 활동이 공유되고 있긴 하였으나, 각 동호회 별 Slack 채널에서만 공유됐기 때문에, 동호회원이 아닌 사람들은 원하는 동호회의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거든요🥲

티오더 내부에 어떤 동호회가 있으며, 무슨 활동을 하고 있는지, 신규 동호회를 생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체를 몰라 참여를 못하고 있는 분들 또한 있었죠!


오프라인 동호회 홍보 활동 실시

따라서 새로 개설한 활동 페이지도 홍보할 겸, 24년도 1분기에는 신규 동호회 모집을 위해 홍보하기 뚝딱뚝딱 동호회 홍보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기존에 Slack을 통해서만 공지하였던 동호회 모집 소식을 타운홀에 포스터를 인쇄한 후 비치하거나, 사내 DID를 통해 송출하였어요 😊

또한 기존 동호회와 몇몇 신설 동호회에서도 각자의 동호회를 홍보하는 포스터 제작에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

그래서 어떤 활동을 하나요?

티오더에서는 이번 분기에는 총 11개의 동호회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댄스, 골프, 당구 등등.

오늘은 그중에서 특히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와 신설된 동호회의 활동일지를 슬쩍 보여드리겠습니다🙂


🧸원데이클래스 동호회 <찍먹101>

동호회 이름이 찍먹 101인 이유는 쿠킹, 드로잉, 도자기, 비누, 향수 등등 장르 불문 다양한 클래스를 매 활동마다 다르게 진행하기 때문이에요.

활동 날짜가 정해지면 수강하고 싶은 클래스를 투표로 정한다고 하네요!

클래스 참여가 어려울 때는 diy키트를 구입해서 함께 모여 활동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키트 구매 후 제작한 모루인형의 인증샷을 찍으러 오셨는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

찍먹 101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혼자 원데이클래스는 부담스럽다!
✅ 다른 사람들이 하는 건 다~ 해보고 싶다!
✅ 나만의 감성을 찾고 싶다!


💃댄스 동호회 <두둠칫>

티오더의 유일무이한 댄스동아리가 될 두둠칫!

함께 땀 흘리며 체통 놓을 수 있는 티오더인 남녀노소 누구나 환영하고 있습니다!

회비로 월 2회 연습실을 대관하고,

강사님까지 따로 초빙해 춤을 배울 수 있는 기회!🧚🧚

회비가 여의치 않을 때는…동호회장님이 직접 안무를 따서 가르쳐 주신다 해요(소곤소곤)

간혹 티오더 소통 채널에 게스트 초대도 받고 있는 게 특징이에요!

몸치 / 전직 댄싱머신 / 아깝게 데뷔 못 하신 분 / 겸사겸사 두둠칫 회장님의 재롱이 궁금하신 분(?)

다음 분기에 두둠칫은 어떠신가요?!


⚽풋살 동호회 <티커>

티오더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 중인, 풋살 동호회 티커!

월 2회씩 퇴근하고 정기적으로 공을 차고, 종종 타사 풋살 동호회와 동호회배 경기를 진행하기도 한답니다!

티커의 활동은 위 숏츠 영상을 통해 보다 상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


📚독서 동호회 <티독티독>

아침 8시 반에 활동하는 갓생러들의 독서 동호회, 티독티독입니다.

모임을 통해 서로 생각을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동호회인 만큼,

매 모임마다 활동 일지에 독서감상평을 남기는, 가장 활발하게 활동일지를 쓰고있는 동호회입니다👍👍

한 달에 한 번 독서 모임을 하고, 자유 도서와 지정 도서를 번갈아 읽고 있다고 하네요. 평일 아침에 활동하는 동호회이기 때문에 다른 동호회들과 달리 주로 zoom을 통해 모임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토캠핑 동호회 <t’ent!>

분기별 1회, 주말 오토캠핑을 다녀오는 t’ent입니다.

오토캠핑 특성상 가장 멀리 가서, 오랫동안 활동하는 동호회인 만큼, 다채로운 활동사진 공유가 가장 기대되는 동호회 중에 하나입니다🤭

동호회 활동을 하는 주말에도 그저 티오더 생각뿐… 캠핑이 끝나고 나서도 매장 방문을 계획하시는 t’ent! 팀의 열정🔥

심지어 t’ent!팀은 자체 동호회 로고까지 있답니다👀


🏸하이클리어

인기 최고! 24년 신규 배드민턴 동호회, 모집과 동시의 팀원 14명을 모집했을 만큼 반응이 뜨거운 동호회 하이클리어입니다. 모집시기 때 보여주셨던 열정만큼이나 1분기 동안 4회의 활동을 할 만큼 활발히 활동하는 동호회 중 하나입니다!


🏃R&B🏀

농구 동호회로 시작한 ‘티바운드’가 이번 분기부터는 러닝+농구를 함께하는 ‘R&B’ 동호회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요즘 같이 따뜻한 날씨에 여의도 한강 공원이나 신도림 도림천을 뛰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또, R&B에서는 농구를 못하더라도, 동호회 내 강사가 가르쳐 드리고,

정회원이 아니더라도 게스트 분들까지도 언제나 환영한다고 합니다!


🍿티네 21

배드민턴 동호회 하이클리어와 같은 분기에 생긴 신생 동호회 ‘티네 21’ 영화 감상 동호회입니다!

모집 포스터와 첫 모임 포스터까지 제작할 만큼 열정 넘치는 동호회로, 다음 분기에는 단순히 영화감상만 하지않고 ‘영화제 참가’, ‘소형 영화관 대관’ 등 다양한 활동까지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다음 분기 티네 21에 참여해 보는건 어떠신가요?🤗


🧗t'om cruise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동호회는 따끈따끈한 2분기 신생 동호회, 클라이밍 동호회 t'om cruise (톰 크루즈)입니다!

클라이밍이 처음이라도 너무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안전한 동호회 활동을 위해 사전에 난이도 조사를 하고 강습까지 참여하실 수 있거든요!

월 1회 다양한 암장을 오르고 싶은 분이라면, 다음 분기 톰크루즈에 참여해보세요!


티오더 동호회는 6명 이상, 최대 2팀 이상이 모이면 설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분기에 원하는 동호회가 없어 참여하지 못하셨다면, 다음에는 내가 신규 동호회를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다음 분기에도 보다 다양한 분들이 사내 동호회를 통해, 보다 활발하게 소통하고 즐거운 티오더 생활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